※ 붓다나라 서울법당 본존 석가모니불 조성 봉안 불사 동참 모연문

 

삼보님께 귀의하며 발원하옵니다.
 
불교의 중심을 불상에서 불경으로 전환하여 이 세상을 자유롭고 평등하고 평화로운 불국토로 만들려는 큰 원을 일으켜 세운 붓다나라가 여러 불자들의 성원으로 사단법인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법당을 마련하여 본존 석가모니불을 조성해 봉안하려고 합니다.
 
‘불교의 중심을 불상에서 불경으로 전환하려는 붓다나라가 불상을 봉안할 필요가 있는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붓다나라가 추구하는 불경 중심의 불교는 과거와 단절된 불교가 아니라 계승 발전하는 불교입니다. 수천 년 이어진 불상을 모시는 전통을 무시하고 배척하는 것은 과거와의 단절이며, 심하면 전통문화의 파괴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붓다나라가 모시려는 석가모니 불상은 복을 비는 대상이 아니라 우리의 스승이신 석가모니 부처님의 상징이며, 깨달음의 표상임과 동시에 우리가 지향하는 목표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신행의 구심점으로서 함께 모여 예경하고 발원할 예배의 대상입니다.
 
이번에 본존상을 봉안하면서 그동안 붓다나라의 발자취와 불사에 동참한 불자들의 정성을 적어서 불복장에 봉안하여 붓다나라의 행적을 후대에 길이 남기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훗날 후인들이 오늘 우리의 신행과 정성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단법인의 설립과 함께 신행의 구심점이 될 본존불을 모시는 불사는 붓다나라가 도약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입니다. 모든 법우님께서 이런 뜻깊은 불사에 수희동참하시어 큰 공덕을 지으시기를 기원합니다.
 
불기 2569년 12월 1일
붓다나라 대표 중각 합장
 
 
 
*불상조각가
이번에 붓다나라 본존불을 조성하실 분은 불상조각연구원 원장이신 이상배 불모입니다. 이상배 불모는 일제강점기에 전국의 크고 작은 불상을 가장 많이 조성하여 한국 불상조각의 맥을 계승한 외삼촌 권정두 불모의 불상조각 전통을 이은 훌륭한 조각가입니다. 이번에 붓다나라의 취지에 크게 공감하여 기꺼이 불사에 동참했습니다.
 
*조성 및 봉안 비용
불상과 불단을 조성하여 봉안하는데 드는 비용은 5천만원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무실로 사용하던 공간을 법회와 수행에 적합한 법당으로 변경하는 데 필요한 인테리어 공사 비용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점안 및 성도절 기념법회
성도절(26.1.26) 7일 전에 봉안 발원기도를 시작하여 '점안 및 성도절 기념법회(26.1.25)' 날에 회향할 예정입니다.
 
*동참방법
1구좌당 10만원이며, 구좌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동참비에 대해서는 사단법인이 설립될 2026년도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불사동참 계좌번호: 기업 221-502129-04-015 불교신행공동체붓다나라
 
*문의전화: 010-6374-6396 (붓다나라 간사)
 
불기 2569년 12월 1일
붓다나라 법인설립 추진위원회